난임 관련주 편입 이유와 기업소개, 현재 주가를 알아보겠습니다. 관련주 종목에는 랩지노믹스, 비스토스, 테라젠이텍스 기업이 있습니다. 대장주는 뉴스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저출산 내에서도 난임 지원이 부각되었습니다.
서울시는 난임 지원 계획에 오는 2026년까지 약 2123억 투입계획을 밝혔습니다. 지난해 기준 공식적으로 난임 진단을 받은 사람은 서울에만 8만 2000여 명, 전국적으로는 연간 25만 명에 달합니다다. 시는 우선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의 소득기준을 폐지해 모든 난임부부에게 시술비 지원 등의 내용이 담겼습니다.
1. 랩지노믹스
난임 관련주 편입 이유
체외진단 서비스 업체로 출산 관련 다양한 진단 서비스 제공.
랩지노믹스 주식 기업소개
- 2002년 설립되어 체외진단서비스와 진단제품 개발업을 영위하는 기업임. 코넥스 시장에서 2014년 코스닥 시장으로 이전상장함.
- 자체 개발한 BI 플랫폼 기반 암 진단검사 서비스 ‘CancerSCAN’과 국내 최초 NGS 기반 NIPT 산전 기형아 검사 서비스 ‘MomGuard’ 등을 제공 중임. 연결대상 회사로 벤처창투기업 진앤투자파트너스를 보유함.
2. 비스토스
난임 관련주 편입 이유
태아, 산모 의료기기 전문업체. 분만감시장치, 태아심음측정기 등.
비스토스 주식 기업소개
- 태아 및 신생아 관련 의료기기 전문기업으로 국내외에서 유축기, 체온계등 가정용 의료기기 및 환자감시장치등 범용 의료기기 분야로 사업영역을 꾸준히 확대하고 있음.
- ADHD 및 치매치료등 뇌관련 분야와 Baby Monitor등 웨어러블 헬스케어 분야의 개척하고 있음. 환자감시장치의 각 기능별(심전도, 산소포화도, 비침습혈압 등) 자체 기술력을 확보하고 우수한 기술력의 기존업체와 전략적 제휴관계를통해 환자감시장치 시장에 진입함.
3. 테라젠이텍스
난임 관련주 편입 이유
자회사 테라젠지놈케어는 NGS 기반 PGT검사 (착상 전 유전자 검사)를 통해 수정된 배아의 유전정보 확인, 정상 배아를 선별 후 이식하여 착상 및 임신 성공률을 높이는 솔루션 제공.
테라젠이텍스 주식 기업소개
- 유전자 기반의 예측 및 진단, 예방, 신약 개발, 제약, 의약품 유통, 의료 빅데이터 등 관련 산업 전반을 아우르는 종합 제약·바이오 그룹임.
- 유전체 분석 및 관련 사업을 하는 바이오연구소 부문과 의약품 생산, 판매를 하는 제약사업 부문으로 구분되며, 각각 대표를 따로 두고 독립적으로 운영 중임.
- 계열사인 이텍스제약을 2010년 합병하여 제약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종속회사 중 리스팜은 의약품 전문 유통업을 영위.
- 해외 법인인 북경태래건이과기유한공사와 Theragen HK는 유전체 분석 서비스를 중국으로 확대하는 사업을 위해 설립하였음.